본문 바로가기

예수님♥/예수님

성경주석 정보 (사이트 링크)

성경을 공부함에 있어서 이단의 간섭이 심하므로 제대로된 정보를 통해서 공부해야 합니다.

정성을 들여 작성한 글이지만, 기도와 제대로 된 확인걸차를 거치신후 자료를 대하시길 바랍니다.


인터넷에 올려진 정보들을 정리하여 제 블로그에 맞게 재 정리한 자료입니다.


성경주석을 신구약 66권 다운받으실수 있는 자료입니다.


인터넷 두란노성경

두란노에서 제공하는 주석은 인터넷에서 가장 많이들 사용하는 주석이 아닐까 싶습니다.

목회와신학 에서 별책으로 제공되던 (그말씀) 을 옮겨놓은 것이기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대한성서공회 성경주석

대한성서공회에서 제공하는 주석은 Crosswalk 검색사이트를 한글번역하여 제공하는 것입니다.



KCM 주석석경 관주

한국컴퓨터선교회 KCM 에서 제공하는 주석성경 관주 입니다.

4복음서 (마태,마가,누가,요한복음) , 히브리서, 야고보서, 베드로전서 후서 에 대한 단어만 제공합니다.


이영제 목사님의 성경연구 Study bible

이영제 목사님이 성경연구를 위해서 제작한 사이트로서 성경을 연구하기 위해서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여러면으로 도움이 되는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한글성경검색 프로그램 Mybible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Freeware 프로그램으로 간단한 회원가입만 거치시면 누구나 다운받으실수 있습니다.

자주 프로그램이 업데이트 되며 지원되는 기능도 많습니다. 

급하게 궁금한 자료를 찾고자 하신다면 이 프로그램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국어도 지원됩니다.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베트남어 등등)


칼빈주석 (영문)

위 사이트로 이동하시면 인터넷 칼빈주석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성경주석



   
저자 : 다렐 보크,마이클 윌킨스,게리 버지,크레이그 키너,데이빗 E. 갤런드,아지스 페르난도,더글라스 무  | 출판사 : 도서출판 솔로몬
판매가 : 275,000원220,000원 (20.0%, 55,000↓)
대부분의 성경 주석들은 현 세계에서 성경 세계로 가는 편도 티켓만을 제공한다. 그래서 돌아오는 여행은 우리들이 알아서 할 수 있다고 가정하고, 우리는 그곳에 남겨둔다. 이런 주석들은 성경의 원 의미에만 초점을 맞추고, 현대적 적용은 논하지 않는다. 이들이 제공하는 정보가 가치가 있기는 하지만, 단지 절반의 임무를 하고 있을 뿐이다. NIV 적용주석 시리즈는 해석적인 임무의 양 절반을 동시에 가져온다. 이 시리즈는 고대의 메시지를 현대의 상황으로 가져오는 방법을 독특하고 탁월하게 보여준다. 그것은 성경이 무엇을 의미하는가를 이야기 할 뿐 아니라, 오늘날에도 어떻게 강력하게 말씀하고 있는가를 설명해준다.[더보기▶]
 

220,000원의 고가인 주석이지만 성경연구를 위한 신학생, 목회자, 성도 에겐 필요한 성경주석 입니다.

마태복음만 해도 1000p 가 넘을 정도로 엄청난 정보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어느 성경주석 이나 마찬가지겠지만 천천히 읽어내려가며 현대적 상황과 의미를 분명히 파악하는게 중요합니다.



   
저자/역자 : 잔느 귀용/김승호,방영주,박선규,김수원,이동화,이민경,이아미,곽정남  | 출판사 : 순전한 나드
판매가 : 84,000원52,920원 (37.0%, 31,080↓)
당신은 책을 읽으면서 우리 현 시대 주석들에서 일반적으로 발견되는 것보다 더 깊고 그리스도 중심적인 관점을 잔느 귀용이 제시하고 있음을 알게 될 것입니다.여기 더 깊은 그리스도인의 삶에 대한 원리와 동력을 바탕으로 살핀 「레위기,민수기,신명기」의 주석이 있습니다.>> 본문 중에서1장8. 아론의 자손 제사장들은 그 뜬 각과 머리와 기름을 단 윗 불 위에 있는 나무에 벌여 놓을 것이며9. 그 내장과 정갱이를 물로 씻을 것이요 제사장은 그 전부를 단 위에 불살라 번제를 삼을지니 이는 화제라 여호와께 향기로운 냄새니라율법의 모든 희생제사는, 사도들이 친히 선포한 것처럼(벧전2:5; 엡5:2), 내적 …[더보기▶]

감옥에서 잔느귀용이 영적인 감동을 통해서 쓴 책이라 주석이라기보단 묵상에 가까운 책 입니다.

프랑스 원문인 이 책은 잔느귀용의 개인체험과 성경내용을 담은 책 입니다. 


   
저자/역자 : J.A.모티어, G.J.웬함, D.A.카슨, R.T.프란스 편집/김재영  | 출판사 : IVP(한국기독학생회출판부)
판매가 : 65,000원48,750원 (25.0%, 16,250↓)
성경 교사들이 가장 사랑하는 단권 주석!1953년 처음 출간된 이래 네 차례 개정을 거듭하며 50년 이상 사랑받아 온 복음주의 최고의 단권 주석인 NBC 최신판이 개역개정판 성경본문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IVP 성경주석」은 세계적인 복음주의 석학들이 편집을 맡았고, 성경 각권마다 최고 권위자로 인정받는 성경학자들이 엄선되어 본문을 저술하였다. 간결하면서도 핵심을 짚어주는 본문 주석과 해설뿐 아니라 지도, 도표, 관련 구절 안내 등의 보조 자료가 풍부하게 수록되어 성경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가르치고자 하는 목회자, 신학생, 교사, 평신도 지도자들에게 꼭 필요한 동반자이다.특히, 이번 개정판에서는 성경 본문을 개역…[더보기▶]


비교적 자세한 주석이라고는 할수없고 기본적인 주석에 해당합니다.

단권 주석으로 성경공부를 하기위한 성도들에게 적합하다고 보여집니다.



'예수님♥ > 예수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 주기도문  (1) 2013.07.12
새 사도신경, 새 주기도문 파워포인트 (PPT)  (0) 2013.07.01
성령강림절 의 의미  (0) 2013.04.01
사순절 기간 이란?  (2) 2013.03.08
[부활절영상]부활의의미  (0) 2013.03.06